Living a Better Life

경제적 자유를 위해 도전하고 시도합니다.

⭐MoneyManagement/투자

에스엠 하이브 카카오 SM Life Design SM C&C 주가현황

진짜프리덤 2023. 2. 20. 11:44

저번 주 하이브가 에스엠 엔터테인먼트(SM) 인수를 공식 선언해서 여러 엔터주가 들썩거렸습니다. 저도 오랜만에 에스엠 10주를 소량 매수해서 매도까지 마쳤는데요. 이번 주 까지도 이어질 에스엠, 하이브 관련주를 소개하겠습니다.

 

목차

    1. 에스엠의 주가

    에스엠 하이브 카카오 SM Life Design SM C&C 주가현황, SM 20일 IR

    에스엠의 주가가 저번 주 계속 상승세를 이어갔습니다. 하이브는 SM의 공개매수 가격을 12만 원으로 이야기했는데 주가가 12만 원을 넘어버렸습니다. 하이브는 공개매수를 통해 에스엠에 대한 주식 보유량을 높이려고 했지만 개인투자자들은 시장에 직접 주식을 매도하는 것이 현재로선 이득입니다. 

     

    이런 와중에 에스엠은 창업자 이수만 회장과 경영진의 경영권 분쟁이 이슈가 되었습니다. 이런 이슈가 생겼지만 일부 언론이 CJ ENM이 에스엠 인수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해서 에스엠 주가는 힘을 받았습니다. 결국 CJ는 에스엠의 지분 인수에 참여할 계획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2. 하이브의 주가

    하이브 주가는 14일에 인상했으나 에스엠 내부의 문제, 카카오의 인수 계획 등 여러 문제로 인해 에스엠 지분을 인수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것이라고 시장은 판단했습니다. 바로 하락방향이죠. 에스엠과 굉장히 다른 모습입니다. 하지만 이런 주가 모습이 계속될 것인지는 두고 봐야 합니다. 그래서 장기적으로 투자 방향은 아직 카카오나 하이브의 인수가 결정된 이후에 명확해지지 않을까 합니다.

     

    에스엠 인수, 하이브의 주가

    2월 20일 월요일 오늘 하이브가 공개매수가 인상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결국 에스엠 주가는 하락했습니다. 하이브의 에스엠 주식 공개매수는 2월 10일부터 3월 1일까지인데 1주당 12만원에 공개매수하여 총 40%가량의 지분을 확보할 계획입니다. 

     

    사실 에스엠의 주가 상승에는 CJ의 인수 참여 가능성도 이유였지만, 하이브가 공개매수가를 높일 수 있다는 기대감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오늘 하이브가 공개매수가를 그대로 12만원에 가져가겠다고 하자 에스엠에 대한 투심이 약화된 것으로 해석됩니다. 

     

     

    3. SM Life Design, SM C&C

    에스엠과 함께 주가가 변동했던 에스엠의 관련회사들도 간단하게 살펴보겠습니다.

    1) SM Life Design

    인쇄 및 미디어 사업을 목적으로 설립되어 2002년 코스닥에 상장한 에스엠의 자회사입니다. 인쇄 뿐만 아니라 드라마 제작, 영상물 제작 및 유통, 외식업, 와인유통업까지 모두 영위하고 있습니다. 2021년 기준 현금흐름등급이 CF1인 기업입니다. 

    2) SM C&C

    강호동, 신동엽, 전현무 등 MC 라인업을 확보한 에스엠의 자회사로 영상콘텐츠 제작 및 배급, 매니지먼트, 여행사업, 광고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현금흐름등급은 CF3으로 신규투자를 위해서는 외부자금을 조달해야하는 정도입니다. 

     

    4. 에스엠 매수, 매도

    에스엠 매수, 매도

    소소하게 에스엠을 딱 10주만 사서 매수하고 짧게 매도처리했습니다. 카카오 마이너스 40~50%여서 정말 주식할 마음이 안났었는데 오랜만에 빨간색을 보니 기분이 좋습니다. 에스엠 매수는 115,200원에 했고요. 매도는 130,300원에 했습니다. 항상 수익이 날 때면 왜 더 많이 투자하지 못했나라는 생각이 들지만, 결국 그렇게 투자하면 마음이 급해서 더 빨리 팔거나 주식 수량이 많아서 부분 매도를 진행했을 수도 있겠습니다. 

     

    현재 에스엠 주가가 124,200원이네요. 앞으로 에스엠 주가가 어떤 변동이 있을지는 매우 불확실합니다. 장기적으로는 성장하겠으나, 하이브와 이수만, 에스엠 경영진, 아티스트 등 많은 변수가 많기 때문에 저는 장기투자는 고려하지 않고 있습니다. 어려운 시기, 예측하기 힘든 어려운 장이지만 많은 분들 성투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