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ing a Better Life

경제적 자유를 위해 도전하고 시도합니다.

💡Blog/블로그 운영

티스토리에서 2개 이상의 글을 한꺼번에 카테고리 변경하는 방법

진짜프리덤 2023. 1. 27. 01:58

티스토리에서 여러 글을 한 번에 카테고리 변경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또, 한 카테고리의 글을 전부 다른 카테고리로 옮기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오늘은 2개 이상의 글을 한꺼번에 카테고리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목차

     

    1. 2개 이상의 글 한번에 카테고리 이동하기

    2개 이상의 글 한번에 카테고리 이동하기

    ▲로그인한 컴퓨터 화면 모습

    1) 화면 상단 우측의 프로필 이미지 부분을 클릭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대신 동그라미 안에 영어 알파벳 T가 들어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2) 운영중인 블로그 이름 옆에 연필 모양과 톱니바퀴 모양이 있습니다. 톱니바퀴를 눌러줍니다. 톱니바퀴는 블로그 설정, 블로그 관리를 의미합니다.

     

    2개 이상의 글 한번에 카테고리 이동하기

    ▲블로그 관리 홈(블로그 설정하는 메뉴)

    3) 블로그의 여러 설정을 할 수 있는 블로그 관리 화면이 나옵니다. 왼쪽 메뉴 부분에서 글 관리를 눌러줍니다. 

     

     

    2개 이상의 글 한번에 카테고리 이동하기

    ▲글 관리 화면

    4) 글 관리 화면이 나옵니다. 블로그의 모든 글이 최신순으로 나열되어있습니다. 카테고리를 변경하고 싶은 글 옆 네모 박스를 체크하시면 됩니다.

     

     

    2개 이상의 글 한번에 카테고리 이동하기

    ▲글 변경하기

    5) 카테고리를 이동하고 싶은 글의 네모박스를 체크했다면, 그 화면에서 글 관리 아래 변경을 눌러주세요.

    6) 이동하고 싶은, 변경하고 싶은 카테고리를 선택하여 클릭합니다. 이제 카테고리가 변경되었습니다. 

     

    글이 너무 많아서 일일히 네모 박스를 클릭하기 어려워요.
    카테고리에서 이동을 원하는 글만 선택하고 싶어요.
    한 카테고리의 글을 통째로 다른 카테고리로 이동시킬 수 있나요?



    2. 카테고리에서 카테고리로 이동시키는 방법

      글 관리 화면이 나오면 블로그에 쓴 글이 최신순으로 나열되어 보입니다. 블로그에 쓴 글이 많다면 일일이 클릭해서 카테고리를 변경하기 어렵습니다. 이때는 카테고리별로 쓴 글을 불러들일 수 있습니다. 그러면 카테고리에서 이동시키고 싶은 글을 선택하시기 쉬워집니다. 

     

    카테고리에서 카테고리로 이동시키는 방법

    ▲글 관리 화면

    📌글 관리 화면은 위 1번의 1)~3)까지 따라합니다. 즉, 로그인 > 화면 상단 오른쪽 프로필 이미지나 화면 상단 오른쪽 동그라미 T 클릭 > 운영 중인 블로그 이름 옆 톱니바퀴 클릭 > 왼쪽 메뉴 중 글 관리 클릭을 하면 됩니다.

     

    글 관리 화면에서 나열된 글 위 왼쪽엔 변경이 있고 오른쪽엔 보기가 있습니다. 보기를 눌러줍니다. 카테고리별 보기가 보이실 겁니다. 기본 세팅은 카테고리 전체보기로 블로그의 모든 글이 보이게 되어있지만, 특정 카테고리 글들을 보고 싶다면 원하는 카테고리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카테고리에서 카테고리로 이동시키는 방법

    ▲글 관리 화면(특정 카테고리 글보기 )

       위에서 선택한 특정 카테고리 글들이 보이실 겁니다. 이때, 카테고리 글에서 몇 개를 선택하여 카테고리를 변경하고 싶으시다면, 그 글 옆 네모 박스를 체크하고 카테고리를 이동시키면 됩니다. 하지만 카테고리 글 전체를 모두 다른 카테고리나 새 카테고리로 변경하고 싶으시다면, 변경 옆 네모 박스를 체크하면 카테고리의 모든 글이 자동 체크됩니다. 변경 옆 네모 박스 체크 후 변경을 누르면 선택할 수 있는 카테고리가 나옵니다. 이동을 원하는 카테고리를 선택하시면 글들의 카테고리가 자동 변경됩니다. 

     

    마치며 

       오늘은 2개 이상의 티스토리 블로그 글, 카테고리 전체 글을 카테고리 변경시키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티스토리는 네이버와 다음 블로그와 많이 다릅니다. 체계적이지 못해서 불편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티스토리 블로그는 쇼핑몰이나 홈페이지처럼 html, 코딩을 직접 바꿀 수 있는 엄청난 장점이 있습니다. 블로그 스킨과 디자인을 개성있게 바꿀 수 있고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달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티스토리를 개인 사이트, 개인 홈페이지라고 생각하시면 더 쉽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시면서 느끼시는 어려움이나 궁금한 점을 댓글로 달아주시면 자세히 블로그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오늘 글이 도움되셨다면 공감(하트)와 댓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