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ing a Better Life

경제적 자유를 위해 도전하고 시도합니다.

💡Blog/블로그 광고팁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진짜프리덤 2022. 6. 29. 00:40

참으로 신경쓰이는 말입니다. 애드센스에서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고 수익 손실이 날 수 있다는 주의가 올라왔습니다. 실제로 일주일 넘게 광고 수익은 멈추어있습니다. 도대체 문제가 무엇일까요?

 

크롤러:호스팅 서버에 연결할 수 없음
크롤러:호스팅 서버에 연결할 수 없음

애드센스 크롤러 호스팅 문제

구글 애드센스에서는 호스티 문제는 2가지 원인으로 뽑습니다. 첫째 사이트의 네임서버에 문제가 있거나 둘째 사이트의 서버에 문제가 있는 경우죠. 

 

광고 크롤러가 사이트 콘텐츠에 액세스하려고 할 때 사이트의 서버가 제때에 응답하지 못할 때 서버가 다운되거나 느려지거나 많은 요청에 의해 과부하가 걸릴 때 이 문제는 발생한다고 합니다. 

 

즉, 호스팅 서버에 연결할 수 없다는 말은 티스토리 서버가 제대로 응답하지 않는 것입니다. 그리고 정확하게 왜 호스팅 서버에 연결할 수 없는지 구글 애드센스는 구체적으로 밝히지 않습니다. 어떠한 문제에서든 티스토리 서버가 구글 애드센스 크롤러에 반응하지 않았고, 애드센스 크롤러가 글의 특성을 알 수 없으니 그에 맞는 광고를 게재할 수 없는 것이죠. 

 

 

애드센스 광고 크롤러

크롤러는 구글에서 블로그 글을 처리하고 색인하기 위해 사용하는 소프트웨어입니다. 그렇다면 에드센스 광고에 왜 크롤러가 필요할까요? 

 

바로 블로그 컨텐츠와 관련성이 높은 광고를 블로그에 넣기 위해 에드센스 크롤러가 블로그에 방문하여 블로그 컨텐츠를 확인합니다. 

 

구글 애드센스에 의하면, 크롤러 보고서는 주 1회 업데이트됩니다. 즉, 크롤러 문제가 발생했는데 내가 수정할 수 없는 서버의 문제라면, 적어도 일주일은 기다려야한다는 의미로 해석됩니다. 

 

여러 블로그 서치 결과, 썼던 블로그 글을 삭제하고 수정해서 다시 쓰면 문제가 나아진다는 분도 있고, 수정해도 그대로라는 분도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나아진다는 분과 그렇지 않다는 분도 있습니다. 

 

우선 6월 24일 크롤러 문제가 생겼으니 차분하게 1~2주일을 기다려보기로 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는 언제나 긴장을 하게 만듭니다. 그나마 안심인 것은 이 문제와 관련해서 구글 애드센스에서 별도로 메일을 받은 것은 없다는 점입니다. 정책 위반이어서 꼭 해결해야하는 문제는 메일이 오는데, 크롤러 문제는 메일이 오지는 않네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잘 해결이 되면 좋겠습니다. 티스토리 서버야 힘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