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ing a Better Life

경제적 자유를 위해 도전하고 시도합니다.

⭐MoneyManagement/투자

보라코인 부분 매도 진행, 보라코인 전망

진짜프리덤 2022. 6. 27. 18:34

주식시장도 코인, 가상화폐도 모두 저조한 날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최근 보라코인이 소폭 상승하는 움직임이 보여서 손실을 보고 눈물의 부분매도를 진행한 내용을 기록합니다. 

 

보라코인 6월 차트

보라코인 6월 추세
보라코인 6월 추세

▲보라코인 6월 차트를 보면 드라마틱합니다. 물론 전체적인 방향은 300 초반의 저점을 찍고 지금 상승하는 중이긴 하지만, 아직 안심하기는 이릅니다. 차트를 보면 언제나 내려오는 건 금방인데 올라오는 건 시간이 더딥니다. 

 

보라코인과 두나무

사설로 보라는 원래 웨이투빗이 두나무앤파트너스로부터 투자를 받아 개발한 블록체인 플램폼입니다. 게임과 비즈니스를 위해 별도로 만든 코인이 바로 보라 코인이지요. 현재 그들의 관계를 요약하면, 카카오게임즈가 보라 코인을 개발한 웨이투빗을 인수해 자회사 프렌즈게임즈와 합병시켜 메타보라를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카카오가 두나무 초기에 추자를 했었지요. 그러니 카카오와 두나무, 보라코인은 뗄레야 뗄 수 없는 관계입니다. 참고로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곳이 바로 두나무 입니다. 

 

보라코인/보라토큰과 카카오게임즈 (feat.웨이투빗, 두나무)

 

보라코인/보라토큰과 카카오게임즈 (feat.웨이투빗, 두나무)

보라코인, 보라토큰은 카카오코인이라 불립니다. 카카오게임즈 뉴스에 따라 보라코인이 상승하고 하락하기도 합니다. 보라코인은 카카오, 카카오게임즈와 어떤 관계인지 알아봅니다. 보라코인

livingabetterlife.tistory.com

 

올해 4월 두나무는 보라 코인 운영사인 메타보라의 3대 주주로 등극했습니다. 두나무는 두나무 투자 법인인 두나무앤파트너스를 통해 메타보라 지분 4.57%를 확보했습니다. 이런 부분이 향후 보라코인에 힘을 실어줄지, 특수관계로 상폐가 될지는 계속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아직은 지분 5%이지만, 무조건 안심할 수는 없지요. 

 

보라코인 부분매도 

보라코인 부분매도
보라코인 부분매도

▲보라코인을 추가매수해서 평단가를 낮추는 것에 대해 계속 고민해왔었는데 지속적으로 투자시장의 리스크가 있는만큼 추가매수보다는 부분매도를 결정했습니다. 

(고민의 글: 보라코인 언제쯤 오를까? 추가 매수? 존버? 매도?)

 

물론 손실이 컸습니다. 하지만 평단가를 낮추기 위해 계속 자금을 투여할 수는 없었습니다. 현금유동성이 많이 떨어졌고 향후 금리가 오른 후 상황도 미리 대비해야하니까요. 

 

그러나 업비트를 통해 총 투여된 자산과 그동안 거둔 수익, 입출금 내역 등을 정리해보니 이 정도 손실은 감수해야겠다 싶었습니다. 처음 투자를 했을 때는 무조건 잃으면 안된다는 생각에 존버했었는데 자금이 묶여있는 것도 결국 시간과 비용의 손실이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부분매도를 하고나니 마음은 아프지만, 속은 시원합니다. 무거웠던 짐을 조금 내려놓은 느낌이랄까요. 보라코인을 10원 단위로 알람을 설정해놓으니 그나마 조금 올랐을 때 매도할 수 있었습니다. 

 

보라코인 전망

보라코인 전망을 살펴보기 위해서는 보라코인 관계사를 알아야합니다. 보라코인, 카카오게임즈, 메타보라, 두나무를 포함해 크게는 카카오도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물론 매출과 관계사 소식이 반드시 코인 흐름에 영향을 주는 것은 아닙니다. 코인이나 주식도 전망을 쉽게 예측할 수 없는 지금입니다. 

 

그럼에도 증권가 레포츠나 관계사 뉴스를 찾아보면 조금은 안개가 걷히고 마음도 안심이 되는 느낌입니다. 관련 뉴스 링크걸었습니다. 도움되시기 바랍니다. 

 

1. 두나무, 디지털 아트 전시회 출품작 NFT 발행

2. 두나무, 서초동 건물 투자 진행, 부동산 매입, 사옥?

3. 두나무, 강남역 건물 사옥 마련

4. 카카오게임즈 쓸어담는 증권가

5. 카카오 IPO 플랜, 카카오페이, 카카오모빌리티

6. 카카오게임즈, 주가하락은 공매도 영향

7. 메타보라, 버디샷 골프장멤버십 NFT 발행

8. 두나무앤파트너스, 메타보라 3대주주 된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