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ing a Better Life

경제적 자유를 위해 도전하고 시도합니다.

⭐MoneyManagement/투자

카카오 액면분할 직후 주가흐름 (당일 거래량, 시총규모)

진짜프리덤 2021. 4. 18. 23:05

2021년 4월 15일 카카오가 액면분할하였습니다. 액면분할 이후 주가 상황과 앞으로의 카카오 주가 전망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카오 액면분할 직후 주가 

카카오 액면분할 직후 주가를 보여줍니다.
카카오 액면분할 직후 주가

카카오 액면분할이 있었던 4월 15일 카카오는 개인이 4천348억원어치를 순매수했고, 기관과 외국인은 각각 2천774억원, 1천441억원을 순매도했습니다.

 

카카오, 액면분할 첫날 급등…개미들 4천억대 순매수(종합) | 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김아람 기자 = 카카오[035720]가 액면분할 후 첫 거래일인 15일 큰 폭으로 올랐다.

www.yna.co.kr

 

카카오 액면분할, 그리고 VI발동

카카오 액면분할 당일 주가를 보여줍니다.
카카오 액면분할 당일 주가

액면분할 후 카카오 1주 가격은 11만 1600원이었는데, 액면분할 당일인 4월 15일 이미 12만원으로 장을 시작했습니다.

 

저도 계속 장을 지켜보았는데, 빠르게 매수하지 못해 13만원대 매수를 했습니다. 그런데 VI가 걸리더라고요. 전날 종가보다 약 18% 정도 오른 금액에서 VI가 발동된 것입니다. 순간 장이 멈추었습니다. 빨리 매도했어야 했지만 타이밍이 늦었고 VI 가 풀리는 순간 거의 만원이 떨어졌습니다. 토론장에서 볼 수 있는, 13층에서 물린 것이지요. 

 

VI 가 발동되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뼈져리게 경험한 날입니다. 물론... 몇 년후에는 카카오 주가가 오를 것이라 예상하지만, 그 동안 돈이 묶여있으니, 결국 그만큼 시간도 묶인 셈입니다. 

 

변동성 완화장치 VI, 동적VI와 정적VI란?

 

카카오 액면분할 후 여러 신문기사의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 액면분할 당일 하루 거래량 1,692만여주

액면분할이 되면 거래량이 느는 것은 너무나 당연한 이야기입니다. 그만큼 접근성이 좋아지기때문입니다. 하지만 카카오는 이 외에도 긍정적인 이슈가 많아 거래량이 폭발적으로 늘었습니다.

 

+카카오 커머스의 분할 합병 발표, 카카오 모빌리티의 사업확장, 카카오뱅크의 상장 계획 등으로 증권사에서도 카카오 목표주가를 상향 조정하고 있습니다. 

 

액면분할 `카카오` 날았다…첫날 7.6% 급등, 시총 5위로 껑충

주가 7.6% 올라 12만500원 삼바·현대차 시총 제쳐 장초반 18% 이상 치솟아 하루 거래량 1692만여주 3월 평균보다 3배 늘어 커머스 분할합병 발표 호재 카뱅, 상장 예비심사 신청

www.mk.co.kr

 

카카오 코스피 시총 네이버와 11조 차이

카카오의 시총 규모가 커지면서 네이버와 비교한 기사도 눈에 보입니다. 네이버의 시총은 64조, 카카오는 액면분할 이후 시가총액이 약 53조입니다. 

 

카카오는 영업이익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커머스, 컨텐츠, 모빌리티 등 성장할 수 있는 분야도 활발하게 진출하고 성장시키고 있습니다. 카카오페이와 카카오뱅크 등 결제, 금융 분야도 앞으로 더 성장할 것이라 보는 전문가도 많습니다. 앞으로 카카오와 네이버 모두 지켜보면 좋겠습니다.

 

카카오 시총 1년새 4배 급팽창...11조 차이로 네이버 맹추격

카카오(035720)가 국내 플랫폼 1인자 네이버(NAVER(035420))를 맹추격 중이다. 카카오의 시가총액이 1년 새 4배 팽창하면서 시총 격차가 17조 원에서 11조 원대로 크게 축소됐다. 카카오의 가파른 이익

www.sedaily.com

 

지그재그 1조에 인수하는 카카오

카카오가 이베이코리아 대신 지그재그를 인수하기로 했습니다. 정확하게는 카카오가 카카오 스타일을 운영하는 카카오커머스의 스타일사업부문을 인적분할해 지그재그를 운영하는 크로키닷컴과 합병하는 것입니다. 합병 법인은 2021년 올해 7월 1일자로 카카오 자회사로 편입됩니다. 대표는 크로키닷컴의 서정훈 대표가 맡는다고 합니다.

 

카카오는 지그재그를 바탕으로 일본과 중국 등 아시아 지역으로 사업을 확장하여 글로벌 패션 플랫폼으로 키울 계획을 가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하지만 1조 제시설에 대해서는 함구했습니다. 

 

[넘버스]지그재그 품은 카카오, 해외로 가는 '신의 한 수' 될까

숫자들(Numbers)로 기업과 경제, 기술을 해석해 보겠습니다. 숫자는 정보의 원천입니다. 정보는 누구에게나 공개되어 있고 숫자도 누구나 볼 수 있지만,

www.bloter.net

 

 

앞으로 카카오 주가가 올라 13층에서 탈출하는 그 날까지 버텨야겠습니다.

모두 성투하십시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