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ing a Better Life

경제적 자유를 위해 도전하고 시도합니다.

⭐MoneyManagement/재테크

토스 알뜰폰 시장 진출, 알뜰폰 요금제 미리보기

진짜프리덤 2023. 1. 17. 01:00

토스는 7월 21일 알뜰폰 업체인 머천드코리아의 지분 100%를 인수하는 주식 매매계약을 체결했습니다. 토스는 토스 앱을 통해 알뜰폰 가입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토스 알뜰폰

토스는 알뜰폰 시장 진출

  국내 알뜰폰 가입자는 2021년 기준 천만명을 넘었고 알뜰폰 사업자는 70여개입니다. 알뜰폰 가입자 중 대부분이 온라인을 통해 요금제에 가입하기 때문에 토스는 편리한 가입 과정과 요금제, 토스 브랜드 인지도 등이 알뜰폰 시장에서 토스의 경쟁력이 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토스는 알뜰폰 시장 진입에 대해 "토스가 금융 서비스를 통해 고객 시간과 비용을 아끼고 사회적 효용을 만든 것처럼 알뜰폰 가입 고객의 불편함 해소와 토스 고객의 통신비 절감에 기여하고자 한다"라고 설명했습니다. 

 

  토스는 본인확인기관과 전자서명인증 사업자 지위를 모두 보유한 사업자이기 때문에 고객이 알뜰폰 요금제에 가입할 때 토스 인증서를 적극 활용할 계획입니다. 

 

토스 알뜰폰 요금제 (사전 조사 단계)

  토스는 현재 토스앱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신규 알뜰폰 요금제에 대한 사전 조사를 진행 중입니다. 확정된 알뜰폰 요금제는 아니지만, 토스 알뜰폰 요금제의 방향성을 알 수 있는 요금제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토스 알뜰폰을 반기고 있습니다. 

 

토스 알뜰폰 요금제는 KT 인터넷망을 이용하고 모든 요금제가 통화와 문자 무제한을 기본으로 구성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1) 월 20,000원 ▶ 5GB 데이터 무제한 (다 써도 5Mbps 속도로 계속 사용)

2) 월 25,000원 ▶ 10GB 데이터 무제한 (다 써도 5Mbps 속도로 계속 사용)

3) 월 30,000원 ▶ 25GB 데이터 무제한 (다 써도 5Mbps 속도로 계속 사용)

4) 월 35,000원 ▶ 50GB 데이터 무제한 (다 써도 5Mbps 속도로 계속 사용)

5) 월 45,000원 ▶ 100GB 데이터 무제한 (다 써도 5Mbps 속도로 계속 사용)

 

토스 알뜰폰 요금제 데이터 속도 5Mbps 의 의미

  토스는 통신사와 알뜰폰 요금제/데이터 속도와 관련해서 협의가 필요합니다. 현재 선호도 조사 중인 요금제와 실제 출시될 요금제가 달라질 수 있지만, 업계는 토스가 알뜰폰 시장 진입과 안착을 위해 현재 발표된 요금제 그대로 출시될 가능성도 높다고 보고 있습니다.  

 

  토스가 이번에 공개한 알뜰폰 요금제(확정아님)는 기본 제공 데이터를 다 써도 5Mbps 속도로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는데 5Mbps 데이터 속도는 굉장히 파격적인 데이터 속도로 실제 이대로 출시된다면, 거의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에 가깝습니다. 보통 1Mbps 데이터 속도는 동영상 시청이 힘들고 고화실의 해상도가 높은 이미지 로딩도 어렵습니다. 그리고 음악이나 동영상 스트리밍도 어려울 수 있습니다. 3Mbps 데이터 속도는 유튜브 동영상을 720 화질로 볼 수 있는 정도지만 끊길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5Mbps 데이터 속도는 1080 화질의 동영상도 아주 원활하게 볼 수 있을 정도입니다. 아무리 파격적으로 요금제를 내놓은 알뜰폰 사업자도 결국 기본 제공 데이터를 다 쓴 후에는 데이터 속도를 1Mbps나 3Mbps로 제한합니다. 

 

토스의 알뜰폰 시장 진출 전망

  토스는 토스 앱 내에서 알뜰폰 요금제 가입과 통신요금 결제 등 금융 외 서비스까지 제공해 다른 앱이나 다른 서비스로 고객이 이탈하지 않고 알뜰폰과 관련 모든 서비스를 토스 앱에서 해결할 수 있도록 할 방침입니다. 기존 알뜰폰 시장은 이동통신 3 사인 SKT, KT, LG유플러스를 제외하고는 모두 가입 과정이 복잡하기 때문에 토스가 가입과 결제를 모바일인 토스 앱에서 간편하게 만든다면 알뜰폰 시장 확대에 충분히 저력이 있습니다. 무엇보다 20여 년 알뜰폰 사업 경력이 있는 기존 사업자를 인수했기 때문에 토스가 시행착오를 줄여 빠르게 시장에 안착할 것으로 전문가들은 분석합니다. 

 

위 요금제로 나오면 많은 분들께서 요금제를 바꾸실 것으로 예상됩니다. 저도 고민이 되는데요. 통신비가 생활비에서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만큼 토스에서 합리적인 알뜰폰 요금제가 출시되면 좋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지금 주목해야 할 이자 높은 은행 적금

 

지금 주목해야 할 이자 높은 은행 적금

한은이 기준금리를 인상(빅스텝)하면서 대출로 인한 투자가 많이 부담스러워졌습니다. 지금 가입하면 좋을 금리, 이자가 높은 적금 상픔을 소개합니다. 은행 예적금 금리 인상 코로나로 불안했

livingabetterlife.tistory.com

노트북으로 KT 와이파이 무료이용권 사용하기 (KT패밀리박스)

 

노트북으로 KT 와이파이 무료이용권 사용하기 (KT패밀리박스)

저는 KT 패밀리박스로 가족과 데이터를 공유하고 있는데, 그 혜택으로 wifi 무료 이용권을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코로나로 집에서 늘 작업을 했었는데, 운동이 부족해서 운동도

livingabetterlife.tistory.com